백발 청년 햄버거 메뉴

목차

    2024년 2월 27일 DAXA중 한곳인 고팍스에서 미라클플레이(MPT)를 원화(KRW)마켓에 신규 상장하겠다 발표했다. MPT는 미라클플레이토큰의 티거이다. 미라클플레이는 API 메타데이터를 활용하여 온라인게임 토너먼트 플랫폼을 지향하는 프로젝트이며, 폴리곤과 아발란체 네트워크를 지원하며 스테이킹과 플랫폼이용 수수료, 그리고 게임 아이템 구매 등으로 사용되고 있다. 더 자세하게 알아보자.

    고팍스 원화상장 발표보러가기👆

    미라클플레이란

    블록체인의 장점이 무엇일까? 블록체인이라는 것은 정보를 블록이라는 아주 작은 데이터 단위로 나누어서 저장하며, 이 블록들이 체인으로 서로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말한다. 모든 정보가 이렇게 체인, 사슬과 같이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각 장부를 이용하는 모든 사용자가 함께 정보를 공유하는 것이 바로 블록체인이다. 여러가지 장점중에 이런 부분을 중심으로 생각해보면, 한 곳에 문제가 생겨도 다른 곳의 정보는 안전하게 보호되는 것이 블록체인의 장점이고, 블록체인에 기록된 정보는 누구나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러한 블록체인의 장점을 이용하는 여러가지 코인들이 생겨났다. 칠리즈부터 프로젝트위드까지 다양한, 국내 거래소에서 거래가 되고 있는 코인들도 있고, 최근 유명인들이 연루되어 큰 곤욕을 치르고 있는 위너스 코인도 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위너스코인에 대해 다루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그것이 진짜인지 사기인지 어떤 것인지에 대해서는 다루지 않도록 하겠다.

    스포츠 산업에서도 이렇게 블록체인의 장점이 각광받는데, E-Sport와 관련된 내용은 없을까? 던프로토콜이라는 코인이 있는데, 한때 업비트에서 큰 폭의 상승을 하며 많은 이들의 행복회로를 돌렸던 코인이다. 배틀그라운드, 도타2, 워존과 같은 세계적인 게임들을 매칭하고 승자에게 포상을 하는 내용을 담은 DAWN는 2023년 9월 12일 업비트에서 상장폐지를 당한 후, 현재 10원도 되지 않는 금액에 거래가 되고 있다.

    미라클플레이는 성별이나 국적, 경험에 구애받지 않고 다양한 게임대회에 참여도 하고 게임대회를 주최도 할 수 있는 플랫폼을 지향한다. 이는 블록체인의 장점인 투명성, 개방성, 보안성을 통해 사용자와 게임 플랫폼간의 신뢰성과 효율성을 강화하는것에 기반한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 미라클플레이 한글 백서를 통해 확인해보자.

    미라클플레이 한글백서 보는곳👆

    MPT현재가격은?(2024.02.27 상장전)

    2024년 2월 27일 20시 현재, 고팍스에 상장을 하루 앞둔 지금 MPT의 가격은 20원대이다. 금일 상장 발표를 통해 약 10원 정도의 금액 상승이 있었고, 예상가격은 약 100원 정도를 보고 있다. 물론 상장과 동시에 달성할 수도 있고, 상장과 동시에 바닥으로 내려갈 수도 있다. 늘 우리가 예측한 바와 다르게 움직이는 곳이 시장이니까 말이다.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시가총액 68억원으로, 이름 없고 활용성 없는 코인들의 시총 200억에 비해 매우 낮은 금액대를 형성하고 있다. 상장 이후 이름없고 활용성 없는 코인만큼의 시총을 확보하게 되면 얼마까지 오를지 기대된다.

    한국판 갈라노드?

    갈라노드라는것을 들어본 적이 있는가? 에릭슈어마이어 라는 외국인에 의해 세워진 갈라게임즈에서 만들어낸 코인을 채굴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갈라노드라고 한다. 한때 황금알을 낳는 거위라고 불릴만큼이나 유명했고, 갈수록 갈라노드가 비싸지는 구조로 사전에 구매한 사람들은 큰 혜택을 얻을 수 있었다. 물론 갈라코인이 지향하는 바와 MPT가 지향하는 바는 다르다. 다만, 미라클 내에도 이런 노드와 같은 스테이킹 시스템이 있기 때문에 큰 수익이라고는 장담하지 못하지만, 매일 매일 일정 금액이 따박따박 들어오는 좋은 기회가 될 수도 있다.

    국내프로젝트?

    국내의 프로젝트 팀에서 만든것으로 알고 있다. 물론 국내에서 무언가 팀이 만들어지고, 국내에 법인을 등록하고 코인을 발행하는 행위는 상당히 어렵기 때문에 미라클플레이도 세인트빈센트그레나딘에 등록이 되어 있다. 공식 홈페이지도 아쉽게도 영문으로 되어 있다. 그러나 이미 많은 사람들이 해당 프로젝트가 국내 프로젝트라는 점은 알고 있다. 최근 국내 프로젝트가 원화 상장된 경우가 흔치 않기 때문에 이 부분도 특히 집중해서 볼 만 하다. 한국에서 만든 코인 중 자리를 잘 잡은 코인들은 큰 금액으로 성장한 경우들을 왕왕 볼 수 있다. 다만 아쉬운점은 고팍스가 DAXA중 한곳이지만 가장 거래량이 적은 거래소라는 점인데, 국내 프로젝트가 국내 거래소에 첫번째로 원화상장을 해냈다는 점에서 큰 박수를 쳐보고 싶다.

    고팍스 상장전 구매처

    고팍스에 상장하기 전에 구매할 수 있는곳은 유니스왑이 유일하다. 디지파이넥스도 있다고 나오지만, 현재 가장 활발하게 거래되는 곳은 유니스왑이고, 이는 DEX 방식을 활용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사이트 및 백서를 참조하도록 하자.

    미라클플레이 공식사이트 보러가기👆

    자주묻는질문 FAQ

    미라클플레이는 어떤 코인인가요?

    E-sport 관련 코인입니다.

    MPT의 공급량은 얼마입니까?

    현재 유통량은 3억3천만개, 최대 공급량은 30억개로 밝혀져 있습니다.

    MPT는 어떤 네트워크를 이용하나요?

    현재는 폴리곤을 이용합니다.

    미라클은 어느나라 코인입니까?

    국내 프로젝트지만, 해당 팀이 등록되어 있는 나라는 한국이 아닙니다.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스크립트는 script로 수정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