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과 투자와 공부/Crypto Currency

코인 사기 주의보 발령! BTS_Company (방탄소년단이니?) 거래소 매수 매도벽 재택 알바

백발청년 2018. 12. 9. 18:45

 안녕하세요. 백발청년 입니다. 오늘은 코인으로 사기를 치는 업체의 주의보를 드려볼까 합니다. 이름은 마치 방탄소년단을 연상케 하는 BTS_Company입니다. 어느 날 문득 문자로 광고 메시지가 하나 왔습니다. 차가 너무 막혀서 따분하던 찰나에 광고 메시지도 지나치지 않고 읽어주는 센스! 코인 관련 하반기 스페어 직원 및 아르바이트(부업) 채용 안내 라는 제목의 문자 메시지였습니다.

 

  매수 매도벽 생성 알바?? 너 혹시 세력이니?

2018년 하반기 누구보다 부유하게 보내게 해드린다는 BTS. 어떤 내용일까요?

트레이딩 및 매수벽, 매도벽 신규 생성이라니... 이거 혹시 말로만 듣던 세력의 알바인가요??

다른 광고 문자였으면 보자마자 차단 및 신고를 했을 터인데, 뭔가 솔깃솔깃하여 연락을 해 보았습니다.

 

연락은 카카오톡으로 하라고 합니다. 아이디는 지운것은 굳이 이 글을 보고 또 연락을 해볼 사람이 있을 까 싶어서...

일단, 후후에서 발신자의 연락처를 토대로 확인을 해 본 결과, 발신자는 영광군한우협회영농조합법인 입니다.

소값이 떨어졌나... 이 사람들이...

무튼 주고 받은 카톡 내용을 텍스트로 올려봅니다.

백발 : 문자보고 문의드려요. 어떻게 하는 건가요?

BTS : 안녕하세요 코인 경력과 사용중이신 거래소 말씀부탁드려요~

백발 : 20xx년도 부터 시작했고, 국내는 ~~~ 거래소, 해외는 ~~ 거래소 씁니다.

BTS : 상담통화 가능하신 연락처 하나 부탁드려요!

백발 : 010~~~~ 입니다.

BTS : 혹시 xx 거래소 등급은 어떻게 되시나요?

백발 : 사진을 보냈습니다.

BTS와 통화를 시작합니다.

 

 

  매수벽을 생성만 해주면 하루에 50만원?


 통화 줄거리 요약 :

 

 하시는 일은 매수벽을 생성해주시는 일 이에요. 매수지원팀이라고 해서 저희가 직접 자금은 지원해드리구요. 매수벽 생성하시고 구매하시고 되파시고 하시는 일 하시면 됩니다. 급여는 경력자 기준 하루 50만원, 비경력자는 25만원 드립니다. 언제부터 가능하신가요? 그럼 제가 테스트용으로 이더리움 보내드릴테니 이더지갑 주소 보내주시고, 은행 이체한도 캡쳐해서 보내주시고, xx거래소 출금한도 캡쳐해서 보내주시고, 신분증 뒷자리 가려서 보내주세요. 그리고 은행 일일 이체 한도는 1억정도로 올려주시구요.

 일단 보내달라는거 문제 있을법한건 없어서 보내봤습니다. xx거래소 지갑으로 0.3이더 정도가 이체가 되었고, 그건 사고 팔고 하다가 용돈하랍니다. 일단 사고팔고 해서 용돈으로 만들었습니다. 냠냠... 잘먹었습니다.

  자금 세탁기를 모집합니다.


 나름 상세하게 알아본 바로는, 각종 불법 자금들을 코인을 이용해 자금 세탁을 하는 것 입니다. 일명 세탁기라고 하지요. 각종 불법자금들 이를테면 보이스피싱이나 다른 좋지 않은 자금들을 계좌에 이체시켜주고, 그 계좌를 이용해 코인 거래소에 입금, 거래를 하기 시작해서 이 코인 저코인을 구매하고, 이쪽 저쪽에 보내고 받고를 하다보면 어느정도 자금의 흐름이 불분명해지고, 이를 이용해 세탁을 하는 일을 하게 되는 것 입니다.

 

 이런 경우 법률상 보이스 피싱의 인출, 전달책이 됩니다. 피해금을 인출했으니 인출책이고, 코인을 구매해서 전달했으니 전달책이기도 합니다. 이런 대행 아르바이트 들은 대포통장이나 보이스피싱의 확률이 굉장히 높습니다.

 대포통장이나 보이스 피싱에 연루되었을 경우의 처벌은 신고된 계좌는 즉시 입출금을 비롯한 금융거래가 정지되니다. 모든 금융기관의 인터넷 뱅킹등의 비대면 거래와 체크카드 이용조차도 제한되어 정상적인 금융생활이 어려워집니다. 또한 전자금융거래법 제 6조 3항에 따라 3년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의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지식인에도 비슷한 질문들이 있었습니다. 빗썸에서 답하길...

보이스 피싱이나 대포통장으로 악용이 될 수 있고, 금융 사기에 직,간접적으로 관여 시에 민, 형사상 책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어떠신가요? 대가 없는 고액 일자리는 없다는 점! 꼭 상기하였으면 좋겠습니다.

신종알바 사기로 유명해지고 있는 현재,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반드시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