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과 투자와 공부/Crypto Currency

비트코인 자동매매 프로그램 헌터봇 100만원대 시드 1개월차 수익률(매매일지 공개)

백발청년 2021. 3. 26. 08:55

시드 100만원 헌터봇 1개월차 수익률 공개

소액으로도 자동매매를 통한 수익을 얻을 수 있는가에 대한 검증의 프로세스로 헌터봇을 이용한 투자를 진행했습니다. 본 투자는 아래 표에서 보실 수 있는 것처럼 투입금액이 점진적으로 증가 되었습니다. 때문에 수익률이 일정하게 증가하거나 감소하지 않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양해 부탁 드립니다.

코인 자동매매는 얼마 만큼의 수익을 얻을 수 있을까?

코인 자동매매 프로그램 중 제가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하트넘버이고, 하트넘버에서 제공하는 헌터봇을 이용해서 자동매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장기 투자의 경우 업비트에서 투자가 진행되고, 본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자동매매를 하기 위해 빗썸을 따로 가입하였고, 별도의 계정을 통해 운용 중에 있습니다. 헌터봇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이전 글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만 알고 싶은 비트코인 자동매매 프로그램 - 헌터봇 (하트넘버)

비트코인 자동매매, 과연 돈이 될까? 사람 VS 프로그램, 매매 수익률은 과연 누가 더 높을까요? 일반적인 주식시장에서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자동으로 매매를 하게끔 하는 프로그램의 수익률은

whiteheadyouth.tistory.com

 

헌터봇 이용방법 총 정리(영상포함)

헌터봇 이용방법 총 정리 지난번 헌터봇을 소개하는 포스팅에 생각보다 많은 분들의 관심이 이어져 놀랬습니다. 사실 이용방법에 대해서도 포스팅해야지 하고 있긴 했지만 이렇게 빠른 시간에

whiteheadyouth.tistory.com

오늘 제가 보여드리고자 하는 내용은 1개월차의 매매일지와 수익률입니다. 특히나 많은 분들이 고액을 투자할 여유가 없기도 하고, 무엇보다 수익이 나는지 검증을 하고 싶은데 헌터봇에 대해 알아보다 보면 시드가 높아야만 수익이 많이 난다고들 이야기를 하는 경향이 많아서 제가 직접 적은 금액의 시드로 투자를 진행하였습니다. 상승장과 하락장이 깊게 오는 기간이었기 때문에 오히려 평균적인 수익을 얻었을 것으로 생각하고 상승장엔 얼마나 잘 따라가는지, 그리고 하락장엔 어떻게 방어를 하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아래의 사진을 보시면서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헌터봇은 21년 3월 26일 현재 1인당 20개의 봇을 기본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향후 10개로 줄이고, HTN을 보유한 양에 따라 추가로 봇을 운용할 수 있도록 한다고 합니다. 그 전에 더 많은 수익을 내야 좋을 것인데, 어떻게 될지는 한번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각각의 봇에 투자 금액을 설정하면 그 투자금액을 봇이 스스로 판단, 비중을 나누어 투자를 시작합니다. 이를테면 10만원으로 시드를 설정해주면 10만원을 쪼개서 매수하고 일정 이상의 수익이 나면 매도, 그리고 하락을 하게 되면 추가로 매수를 하는 등, 안정적인 투자를 진행하는 것이죠. 그래서 오히려 하락장 방어에 특화 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헌터봇에게 가장 좋은 장은 횡보가 진행되는 보합장인데요. 등락폭이 작은 범위에서 장기간 오르락 내리락 한다면 정말 좋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 입니다. 때문에 저는 암호화폐의 시장이 안정적으로 자리를 잡길 바라고 있습니다. 현재는 큰 비율로 가격의 등락폭이 크지만, 어느정도 안정화 되면 등락폭이 작아질 것이고, 급등주 같은 개념이 사라지고 제대로된 가치 투자도 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요 며칠새 등락폭이 오르락 내리락 심각했지만 그 와중에도 헌터봇은 방어를 잘 하고 있습니다. 직접 투자 했으면 멘탈을 잡지 못하여 손절을 하거나 멍하니 존버를 하고 있었을 것입니다.

큰 일이 발생하지 않는 이상 한동안 현금의 없이 지속적으로 헌터봇을 운용할 예정인데요. 총 투입 시드 153만원으로 1개월차 수익금액은 35만 5천원, 수익률은 25.38%입니다. 빗썸 수수료 쿠폰은 14만원 어치를 결재하였고, 이를 반영한 수익률은 12.82% 입니다. 매월 10% 정도의 수익율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하구요. 헌터봇 캐쉬 투자액은 미리 결제한 금액이 있어 일할 나누어 계산하면 약 5만원 정도의 금액입니다. 포함하여 계산하면 약 10%의 수익을 거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10%의 수익은 익월 다시금 시드에 포함이 되어 복리로 투자가 될 것이니 만큼, 시드는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입니다. 현재 시장의 상황이 좋지 않아 많은 분들이 손해를 보고 계실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러나 자동매매 프로그램은 이런 상황에서 오히려 더 좋은 결과를 얻을 것 입니다. 다음 달의 투자 수익은 어떨 것인지 상당히 기대가 되는 바 입니다. 모쪼록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며, 향후에 차트를 통해 분석한 종목을 헌터봇을 통해 매매하면 어떤 결과가 나오는지도 테스트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