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과 투자와 공부/Crypto Currency

제2의 무돌 등장? 닌자키우기 일일퀘스트 받는법과 꿀팁, 쿠폰 정리해드립니다.

백발청년 2021. 12. 24. 12:05

 지난번 글에 무한돌파삼국지리버스(이하 무돌)에 대해 알아보았다. 한국의 게임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였던 무돌에 이어 또 할만한 P2E 게임이 등장하였다. 조금 지난감은 없지 않지만, 현재도 괜찮은 가격대로 쌀먹(쌀사먹기)이 가능한 게임 중 하나이다. 무료로 하는 게임이 이렇게 부수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면 그야말로 창조경제가 아닌가 싶다. 이번에 소개할 닌자키우기라는 게임은 인게임 결제(이하 현질)로만 수익을 창출하던 무돌과 달리, 현질 + 애드센스 광고 수익으로 수익을 창출하고, 이를 코인으로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시스템이고, 등급별로 받을 수 있는 코인의 수가 다르기에 더 열심히 게임에 열중하게끔 설계한 게임이다. 실 예로 일일퀘스트가 너무 어려운 것 만 있다면 광고시청을 통해 좀 더 쉬운 퀘스트로 변경이 가능하고, 각종 버프를 이용하기 위해 광고 시청을 하는 등, 여러가지 방법으로 게임사는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현질로도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겠지만 소수의 고액 과금 유저를 제외한 일반적 유저들은 소과금 혹은 무과금으로 게임을 즐기기 때문에, 대다수의 게임은 광고 시청 등으로 포인트를 지급, 이를 통해 게임내 아이템 등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여 광고시청을 유도하고 있는데 그 수익도 상상 이상으로 크다고 알고 있다. 심지어 이렇게 P2E로 많은 이들에게 알려지면 대량의 트래픽이 몰리고 그 트래픽으로 광고 수익을 창출한다면 아마 현질로 벌어들이는 수익보다 더 큰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무한돌파삼국지리버스 조비가 좋은 이유

 

무한돌파삼국지리버스 조비가 좋은 이유

국내산 P2E라며 한때 정말 뜨거운 반응을 얻었던 무한돌파삼국지(이하 무돌)는 말 그대로 Play to Earn이었다. 다른 P2E 게임들, 이를테면 엑시인피니티라든지, 사이버드래곤(사드), 히어로캣 같은 게

whiteheadyouth.tistory.com

게임시장의 화두 P2E

아마 한동안 게임 시장의 화두는 P2E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무돌에 엄청난 인파가 몰려서 없어졌던 게임이 새롭게 수면위로 떠올랐고, 제2의 무돌이라고 하며 닌자키우기가 등장하니, 서버가 폭발하여 접속조차 불가능한 상황이 생겼다. 유저수가 곧 성공의 전제조건인 게임시장에서 이런 트래픽이 몰린다면 다른 게임사들도 P2E를 고려하지 않을 수 없다. 물론 게임물관리위원회(이하 게등위)에서 제재를 한다고 하지만, 이는 제재할 수 있는 범주를 넘어서는 것이다. 사행성이 있다는 판단하에 등급 취소를 진행한다고 하지만, 현재 출시된 대다수의 게임은 소위 갓챠라 불리는 뽑기로 게임 내 재화를 획득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이것이 사행성이 아니고 무엇인가? 즉, P2E 게임이 사행성이라는 기준으로 등급 취소가 된다면 대다수의 게임 역시 사행성으로 등급이 취소되어야 함이 마땅하다. 그러므로 앞으로 더 많은 P2E 게임이 등장할 것이고, 그렇게 많은 게임에 대해 리뷰도 진행해볼 생각이다. 

닌자키우기는 무돌보다 조금 난이도가 있는 편이다. 게임 자체는 방치형 게임의 형태로 진행이 어렵지 않은데도 불구하고 난이도가 있다는 표현은 일일퀘스트를 수령하는데 까지 다소 많은 시간이 걸리기 때문이다. 일일퀘스트를 수령하기 위해서 먼저 견습닌자에서 하급닌자로 등급을 올려야 하는데, 이 과정을 모르는 이들이 많아서 오늘 간단하게 알려주고자 한다. 견습닌자에서 하급닌자로 승급을 하려면 일반표창을 LV15까지 강화를 하여야 한다. 여기서 주의하여야 할점이라면 표창을 강화하여야 하지, 승급을 하면 안된다. 승급은 일반표창을 고급표창으로 바꾸는 과정이고 강화는 표창의 레벨을 올리는 과정이다. 즉, 하급닌자로 승급하여 일일퀘스트를 수령하기 위해선 일반표창을 15까지 강화하는 것이 핵심이다.

일반표창을 15렙까지 강화하자. 승급은 강화가 끝난 후 하는것이다.

닌자키우기 꿀팁

표창소환은 35개씩만

이번엔 닌자키우기의 꿀팁 두가지를 이야기해보도록 하겠다. 첫번째는 견습닌자 튜토리얼인데, 많은 이들은 일반표창 강화를 위해 쿠폰등으로 제공받은 루비를 전부 소환에 사용하고 강화를 먼저 하려는 경향이 있다. 물론 하급닌자로 승급하는것이 주요 골자이기 때문에 빠른 승급을 위해 소환을 빨리하고 강화를 빨리하는게 더 좋을 수 있으나, 견습닌자 튜토리얼에서도 많은 루비를 제공받을 수 있기 때문에 견습닌자 튜토리얼을 진행하면서 승급하는데 신경쓰도록 하자. 그리고 해당 튜토리얼에서도 소환 및 강화를 하는 퀘스트가 있기 때문에 소환과 강화, 그리고 골드와 레벨포인트를 일정량은 남겨두는 것이 좋다. 

보스 대기시간 단축 : 빠른이동 여러번 눌러보자

두번째 팁은 보스 처치 퀘스트이다. 보스가 나오는 필드는 한번 보스를 처치하면 3분 가량의 대기시간이 주어지는데, 이 때 위 사진과 같이 빠른 이동을 눌러주면 다른 필드로 이동하게 됨으로써 보스를 더 빨리 만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를 적극 이용하도록 하자. 빠른 퀘스트 완료가 승급 및 다른 과정에서 가장 중요하기 때문이다. 이제 아래에서 닌자키우기 쿠폰을 제공하도록 하겠다.

 

닌자키우기 쿠폰

닌자키우기 쿠폰

루비를 기준으로 정렬해두었다. 기한이 따로 기재되지 않은 것들은 기한에 대해 아는바가 없거나 기한이 없는 쿠폰이며, 가급적이면 보자마자 바로 쓰기 바란다. 그리고 쿠폰은 대 소문자를 구분하지 않는다. 그냥 작성해서 쓰면 된다. 혹여나 철자가 틀린 쿠폰이 있을 수 있으니 틀린 쿠폰인 경우 댓글을 남겨주면 바로 확인해서 수정하도록 하겠다.

분홍색 박스 -> 너, 내동료가 되어라 -> 추천인에 백발청춘 입력시 700 루비 증정

추천인에 백발청춘 입력하면 루비 700개가 지급되며, 나 또한 감사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