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발 청년 햄버거 메뉴

목차

     

    안녕하세요. 백발청년 입니다. 얼마전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었던 손나바카나! 라는 단어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손나바카나! 왠지 일본어일 것 같다는 느낌적인 느낌이 드는데요! 손나 바카나라는 단어와 함께 검색되는 연관검색어는 그치만 이렇게라도 하지 않으면... 이라는 검색어가 있었습니다. 오늘은 이 손나 바카나라는 단어의 뜻과 그 연관검색어가 어떤 연관이 있는지, 또 어떤 유래에서 나온 것인지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손나바카나뜻손나바카나! 그치만 이렇게라도 하지 않으면...

     

    손나 바카나 뜻을 알아보겠습니다.
    そんな ばかな : 손나 바카나[Son'na ba ka na]
    손나 바카나는 "이런 바보같은!" 이라는 뜻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치만 이렇게라도 하지 않으면...
    오니쨩, 내겐 관심도 없는걸?

    이게 무슨 해괴망측한 말인가 싶으실거에요. 사실 저도 그랬습니다. 여기저기서 하도 "손나 바카나!"라고 하고 다니길래 이건 무슨 욕인가 싶었고, 가끔 게임의 채팅창에서 그치만 이렇게라도 하지 않으면... 이런 채팅들이 올라오는게 자주 있어서 이게 뭔소린가 싶기도 했었죠. 아래 사진을 보면서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손나바카나 뜻 유래여동생이 메갈하는 썰에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여동생이 오빠에게 관심을 받고 싶어서 이런 행동을 했고 그로 인해 이런 바보같은! 이라고 하는 오빠의 이야기. 사실 굉장히 의미없고 영양가 없는 이야기지만, 요즘의 유행어들을 보면 이런 의미없고 영양가 없어도 즐겨 쓰는 말들이 많습니다. 무언가 슬픈 현실을 반영하고 있진 않는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오늘은 손나 바카나 라는 단어와 그치만 이렇게라도 하지 않으면...이라는 내용이 어디서 유래가 되었고 왜 유행어가 되고 있는지 살펴보았습니다. 유행어는 유행어일 뿐, 너무 즐겨쓰진 않았으면 좋겠네요. 그치만 이렇게라도 쓰지 않으면 누군가 방문을 해줄까요?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스크립트는 script로 수정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