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발 청년 햄버거 메뉴

목차

    2016년 PC로 처음 출시 후 해가 갈수록 PS4, Xbox, 닌텐토 및 안드로이드와 아이폰까지 출시를 하게 된 데드 바디 데이라이트(이하 데바데)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공포, 비대칭 서바이벌 게임으로 언리얼 엔진4를 이용하여 개발된 게임 입니다. 음성 등은 영어지만, 자막은 한국어화 되어 있어 게임을 하는데는 지장이 없기도 합니다. 비헤이비어 디지털이 개발 및 유통을 하는 멀티플레이 전용 게임입니다. 등급은 청소년 이용불가로 판정되어 있는데요. 이 게임이 다른 배틀로얄 장르에 비해 특별한 점은 1:4의 구도로 게임이 진행된다는 점 입니다. 한명의 플레이어가 살인마가 되어 4명의 생존자와 매치를 진행하는 점 이라는 것이 게임의 특징입니다. 생존자는 살인마와 1:1로 대결할 때 이길 방법이 없다는 것이 이 게임의 특징이기도 합니다. 배경 음악 및 OST가 굉장히 고어하고 긴장감 넘치기 때문에 게임을 즐기는 이가 많다고 합니다.

    데바데 살인마-사진의 출처는 나무위키

    생존자 보다 살인마에 대해 관심이 있으신분들이 더 많기 때문에 오늘은 데바데의 살인마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살인마는 3인칭 시점으로 플레이 하는 생존자와 달리 1인칭 시점의 좁은 시야를 지니고 있습니다. 시야 면에서는 생존자가 살인마 보다 우위라는 점인데, 생존자는 장애물에 숨어서 살인마를 감시할 수 있지만 살인마는 근처에 가기 전까지는 생존자를 발견하기 힘들기 때문에 게임에 있어 밸런스를 잘 맞췄다고 평가받습니다. 또한 살인마는 생존자들에게 심박 소리와 붉은 안광을 감지당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살인마가 근접하면 BGM이 바뀌고 가까워질 수록 그 BGM은 요란해집니다. 반면 살인마는 생존자보다 빠른 이동 속도를 지니고 있는데, 창틀을 넘는다거나 하는 행동에서는 느린 속도를 지니고, 판자 위를 넘지 못해 판자를 파괴해야만 하는 등, 행동적인 요소에서는 생존자보다 못한 부분이 있습니다. 살인마는 마우스 좌 클릭으로 생존자를 공격할 수 있으며 공격이 성공하면 피를 닦거나 무기를 고쳐잡는 등 3초의 후딜레이가 발생합니다. 이쯤되면 어떤 살인마들이 있는지 궁금할 수 있겠는데요. 사실 이 글을 읽고 계신분들이라면 위에 쓰여진 살인마의 특징보다는 살인마들이 각자 어떤 곻유의 능력을 지니고 있는지가 더 궁금하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럼 이제부터 게임 내부의 데바데 살인마 각자가 지닌 특징을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트래퍼, 레이스, 힐빌리, 너스, 해그, 닥터, 헌트리스, 클라운, 스피릿, 군단, 역병, 악귀, 데스슬링더, 블라이트, 쉐이프, 카니발, 나이트메어, 피그, 고스트페이스, 데모고르곤, 처형자 등이 살인마의 종류이며 해당 내용에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실 경우 아래 사이트(나무위키)를 참조하세요.

     

    DEAD BY DAYLIGHT/살인마 - 나무위키

    24미터 떨어진 곳의 갈고리에 걸린 생존자가 구출될 때마다 토큰을 얻음. 2토큰: 생존자를 갈고리에 건 후, 10초 동안 3/4/5%의 이동 속도 상승 상태가 됨. 3토큰: 생존자들이 약점 노출 상태가 됨. 5�

    namu.wiki

    오늘은 데바데 살인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재미있는 게임이니 만큼 중독성이 강해서 많은 분들의 타임킬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데바데 게임, 날씨가 추워지고 있는 지금, 어두운 밤에 데바데 한판 어떨까요? 너무 몰입해서 게임을 진행하면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을 수 있으니 적당한 수준에서 게임을 즐겨주시면 좋겠습니다.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스크립트는 script로 수정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