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발 청년 햄버거 메뉴

목차

     안녕하세요. 백발청년 입니다. 요즈음 토렌트로 자료를 다운받는 도중에 토렌트 프로그램이 임의로 꺼지는 현상이 자주 발생하여 원인을 분석해보았습니다. 이유는 안랩에서 만든 보안 프로그램 때문인데요. Ahnlab safe transaction 이라는 프로그램 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보통 인터넷 뱅킹을 할 때 중간에 계좌번호를 탈취하거나 바꾸는 등의 행위를 막기 위해서 인터넷 뱅킹 사이트에서 필수적으로 설치하게끔 하는 프로그램 입니다. 인터넷 뱅킹을 많이 하시는분들은 어쩔 수 없이 가져가야만 하는 프로그램이지만, 저 처럼 모바일 뱅킹을 주로 이용하는 사람들에게는 별 효용성이 없는 프로그램이지요. 사실 깔린 것도 잘 모르고 있는 경우들도 허다한데요. 이 프로그램의 가장 큰 문제는 바로 CPU의 점유율을 굉장히 높이는 것에 있습니다. 최신 CPU, 이를테면 인텔의 7세대~9세대 혹은 라이젠의 경우 점유율이 높아지더라도 버틸 수 있는 한계치라는게 있겠지만, 저처럼 오래된 CPU(저는 I5-4460을 사용합니다.)의 경우에는 이러한 프로그램이 실행이 되며 CPU를 잡아먹기 시작하면 굉장히 버벅거릴 수 밖에 없습니다. 아직도 펜티엄 급의 PC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도 많이 보았는데, 이러한 프로그램이 지속적으로 실행이 된다면 좀비 채굴 PC만큼이나 사용자를 괴롭힐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 프로그램의 또 하나의 문제는, 지워도 지워도 되살아나는 좀비 프로그램이라는 점 입니다. 차후 살펴보겠지만, 이 프로그램은 레지스트리 값에 지워졌을 때 자동으로 설치가 되게끔 설정이 되어 있기 때문에 분명히 지웠는데 어느새 살아나서 다시 CPU를 괴롭히고 있는 것을 종종 목격할 수 있습니다. 거의 전설의고향급 괴담 수준이지요. 게다가 윈도우 10 정품 버전을 사용하고 나서 부터는 자연스레 윈도우 디펜더만 사용하게 되더군요. 굳이 광고가 넘치는 V3 lite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최신판으로 업데이트도 자동으로 잘 해주고, 내가 끄지 말아달라고 하는 프로그램은 안꺼주니 얼마나 편하던지요. 업무중에 광고가 계속 뜨는 V3 Lite 꺼져

     안철수 박사에 대해서 저는 서울대 의대를 나와 사람을 고치는 것보다 PC를 고치겠다는 그 의지로 V3라는 굴지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안랩이라는 회사를 설립한 부분에 대해서는 굉장히 높이 평가를 하지만, 이런 프로그램을 좀비화 시켜 지속적으로 백신 프로그램 점유율을 높이는 부분에 대해서는 굉장히 실망이다. 라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뭐 안철수 박사가 직접 의도한 바는 아니겠지만, 그래도 안랩의 대표로서 이런 부분에 대해서 분명 노선을 정확하게 해 주어야 할테지만, 이익을 추구하는 기업의 입장에서는 어쩜 당연한 일 일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들의 입장을 이해하는건 둘째 치고, 이런 프로그램으로 인해 내 컴퓨터가 고통을 받는 일은 좀 없애고 싶어서, 그리고 토렌트좀 그만 끄라고 하고 싶어서 ahnlab safe transaction을 완전하게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Ahnlab safe transaction 트레이 아이콘이 보이지 않을때 Ahnlab safe transaction 트레이 아이콘이 보이지 않을 때 대처 방안 트레이 아이콘이 종종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개똥도 약에 쓸라하면 없다고, 꼭 이렇게 지우려고 하면 트레이 아이콘이 사라지는 경우가 생깁니다. 안랩 공식 사이트에서 알려주는 내용으로는 직접 실행을 시키면 된다고 하네요. 윈도우 7이나 윈도우10을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윈도우 키를 누르고 ahnlab safe 까지만 입력하셔도 해당 프로그램이 검색될 겁니다. 그 검색된 프로그램을 실행하시면 됩니다.

    Ahnlab safe transaction 트레이 아이콘 우 클릭Ahnlab safe transaction 트레이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트레이 아이콘을 찾으셨다면 오른쪽을 클릭하고 환경설정에 들어갑니다. 유해사이트는 무슨사이트 일까요? 내가 좋아하는 사이트이려나???(부끄)

    Ahnlab safe transaction 환경설정Ahnlab safe transaction 환경설정 입니다.
    환경설정에서 원격 접속 차단을 해제 합니다. 원격 접속 차단을 해제하지 않으면 차단하는 프로그램이 구동되어 완전하게 삭제가 되지 않습니다.

    Ahnlab safe transaction원격 접속 차단을 해제 합니다.
    뻔한 경고의 메시지, 위협에 노출되어 보안이 취약해지는건 오히려 안랩 너희 때문인건 못느끼겠니?

    Ahnlab safe transaction자동 시작 안 함(보호 사이트 종료 시 자동 종료)를 선택 합니다.
    자동시작하지 않겠다고 굳은 다짐을 안랩 프로그램에 새겨줍니다. Ahnlab safe transaction 삭제시작 유형 변경에 동의합니다.
    인터넷 뱅킹할 때만 켤테니까 좀 꺼져줄래? 라고 유형 변경에 동의를 체크하고 예를 클릭합니다.

    Ahnlab safe transaction 작업 관리자.Ctrl + Alt + Del 키를 누르고 작업 관리자를 불러 옵니다.
    작업관리자를 호출하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Ctrl + Alt + Del 키를 누르고 작업관리자를 불러오는 방법, 그리고 실행창(윈도우키 + r)에서 taskmgr.exe를 입력해서 실행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Ctrl + Alt + Del이 편합니다.(저만 그럴수도 있어요.) 작업관리자가 실행되면 맨 우측 서비스 탭을 클릭하고, 하단에 있는 서비스 열기를 클릭해줍니다. Ahnlab safe transaction 서비스서비스에서 Ahnlab safe transaction을 선택합니다. 서비스 내용들이 나오는데요. 그 중에 우리가 그렇게 지우고 싶어했던 Ahn Lab Safe Transaction 을 찾아줍니다. Ahnlab safe transaction 중지오른쪽 클릭을 하고 중지가 안되어 있을 경우 중지하고 속성을 누릅니다. 위의 과정을 다 거친 후 오른쪽 클릭을 하면 중지가 되어 있어야 정상입니다만, 만약 중지가 되어 있지 않다면 중지를 클릭해서 실행을 멈추어줍니다. 그리고 속성을 클릭합니다.

    Ahnlab safe transaction 속성시작유형 : 사용안함, 서비스 상태 : 중지됨
    시작유형은 사용안함으로, 서비스 상태는 중지됨으로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고, 만약 그렇게 되어 있지 않다면 반드시 사용 안 함, 중지됨으로 변경합니다.

    Ahnlab safe transaction 프로그램 추가 제거프로그램 추가 제거에서 해당 프로그램을 제거합니다.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추가/제거에 들어가 해당 프로그램을 제거 해줍니다. 이제 거의 다 온것 같아요. Ahnlab safe transaction 제거과정 1 다음을 클릭합니다.
    지금부터는 이 프로그램 제거의 과정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Ahnlab safe transaction 제거과정 2명색이 보안프로그램이라고 보안 문자를 입력하랍니다.
    명색이 보안프로그램이라며 프로그램을 지우는데도 보안코드를 입력하라고 합니다. 당당하게 입력합니다. 넌 좀 지워주셔야겠다.

    Ahnlab safe transaction 제거과정 3제거가 끝날때 까지 기다립니다. 생각보다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도대체 내 컴퓨터에 뭘 한거니? 너네...
    보통은 기가 단위의 프로그램을 지우더라도 SSD 특성상 금방 지워지는게 일반적인데, 이 친구는 생각보다 오랜시간이 소요됩니다. 도대체 뭘 깔아놓은건지 모르겠습니다. 레지스트리 전체를 다 지워준다면 모를까... Ahnlab safe transaction 제거과정 끝컴퓨터를 다시 시작하라고 합니다. 다시 시작하고 다음 과정을 마저 이어가시던지, 아니면 아니오를 클릭하고 나머지 과정을 다 하고 재시작을 하시던지, 이건 본인의 몫입니다.
    저는 재시작을 하지 않고 남은 과정을 끝마치고 나서 재시작을 하는 편 입니다. 이건 개인의 취향에 따른 부분이기 때문에 원하시는대로 하시면 됩니다.

    윈도우키 + R : 실행창윈도우키 + R키를 누르면 실행창이 열립니다.
    실행창을 열고, regedit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지금부터 하는 레지스트리 삭제의 경우, V3, V3 Lite 등의 안랩의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따라하시면 안됩니다. 윈도우 10 정품 사용자는 대부분 윈도우 디펜더만으로도 충분하기 때문에 굳이 V3와 같은 안랩 프로그램이 필요가 없지만, 그 이하의 버전이나 정품을 사용하고 있지 않은 분들은 종종 V3를 사용하시는 경우들이 있어, 본인이 V3 등의 프로그램을 사용하신다면 지금부터의 레지스트리 삭제과정은 따라하지 말아주세요. 책임지지 못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레지스트리 편집기의 모습입니다. 우리는 지금부터 이 컴퓨터에 등록이 되어 있는 안랩의 프로그램의 레지스트리를 삭제할 예정입니다. 이상한 키들을 만들어 놓고 지워도 살아나는 좀비 프로그램을 만들어놓았기 때문인데요. 특정 어떠한 값이 그러한 것인지에 대해 완벽하게 알 방법이 없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사고가 발생할 원인을 없애버리는 것이라는 원칙에 의거하여 아에 지워버리도록 하겠습니다. Ctrl + F 찾기Ctrl + F를 눌러 찾기 창을 열어줍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찾기를 실행(단축키는 Ctrl + F)하고, 찾을 대상은 키, 값, 데이터 모두를 선택합니다. 어떠한 한개의 종류라도 빼고 찾으면 나중에 또 다시 살아나는 불사의 안랩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습니다. ahnlab을 검색합니다. 모든 레지스트리를 삭제할 때 까지 다음찾기를 계속 누릅니다. 찾을 내용에는 ahnlab을 입력하고, 다음 찾기를 누르면 해당 내용으로 이동하는데, 그 내용을 지우고 다시 찾기를 켜서 다음 찾기를 눌러 다음의 값을 찾아줍니다. 레지스트리 검색중뭐가 이리 많이 깔렸는지... 레지스트리 검색이 꽤 오래 걸립니다. SSD를 변경한지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 생각보다 많은 프로그램들이 깔려있나봅니다. 레지스트리 검색에 시간이 제법 소요되고 있습니다. 발견드디어 발견 !HKEY_LOCAL_MACHINE\SOFTWARE\AhnLab 폴더 발견 안랩의 폴더를 발견했습니다. 위치는 HKEY_LOCAL_MACHINE\SOFTWARE\AhnLab 입니다. 이 폴더 전체를 날려버리겠습니다. 과감히 삭제과감히 삭제 영구적으로 지우시겠습니까."예, 제발요" 영구적으로 지우고 다시는 만나고 싶지 않아요. 보이는거마다 삭제보이는거마다 다 삭제 다음찾기를 눌러 나오는 모든 안랩 관련 내용을 지워줍니다. 다중 문자열에 들어가 있는 친구들도 삭제다중 문자열에 들어가 있는 친구들도 삭제 다중문자열에 숨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스크롤을 내려가며 안랩이 보이면 과감히 지워줍니다. 다시는 너와 만나고 싶지 않다는걸 분명히 하도록 합니다. 숨어 있는 친구도 삭제숨어 있는 친구도 삭제 숨어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중간에 슬그머니 들어와 있는 경우도 있으니 눈을 크게 뜨고 잘 살펴보도록 합니다. 여기저기 숨어있는 친구 삭제여기저기 숨어있는 친구도 삭제열심히 찾다보면 이렇게 예상치도 못한 곳에서도 튀어나오니 잘 찾아서 삭제합니다. 캡쳐를 하지 못하고 이미 지워버린 부분 중, 자동으로 다운로드 받고 설치를 하라는 데이터 값도 있었습니다. 그런 값들을 모두 찾아서 지워주어야 좀비처럼 다시 살아나지 않습니다. 삭제 완료레지스트리에서 안랩 지우기를(을) 성공하였다! 더 이상 찾을 값이 없다는 메시지가 뜰 때 까지 다음 찾기를 눌러주며 마치 사냥에 임하는 마음가짐으로 안랩의 모든 레지스트리를 삭제해주도록 합니다. 그럼 다시는 만나지 말자는 내 의지와 부합하게끔 만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AhnLab Safe Transaction은 인터넷 뱅킹을 자주하시는 분들은 필수적으로 깔려 있어야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러나 인터넷 뱅킹을 거의 자동차세, 종합소득세 납부할 때나 사용하는 수준이라면 굳이 깔아놓고 CPU 점유율, 사용율 높아지고 버벅거리며 지맘대로 프로그램 종료해버리는 부분에 대해 스트레스를 받을 이유가 없습니다. 그냥 시원하게 지워버리시고, 필요한 순간에 깔아서 쓰시면 됩니다. 이깟 프로그램 있다고 해킹당할 거 안당하진 않거든요. 없다고 무조건 내 컴퓨터는 안전하지 않아! 라고 할 수도 없습니다. 오히려 윈도우 디펜더가 더 유용합니다. 시도 때도 없이 광고창 띄워주는 V3 Lite를 사용하며 스트레스 받을 필요도 사실 없습니다. 오히려 이상한 사이트에 접속을 지양해주시고, 어떠한 프로그램 설치하실 때 체크란을 잘 살펴보시고 시작페이지를 변경하지는 않는지, 혹은 다른 프로그램을 세트로 설치하고 있지는 않은지 확인하시는 것이 컴퓨터를 더 안전하게 사용하시는 방법입니다.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스크립트는 script로 수정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