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로 발거스본 솔직 후기(다이어트효과는 글쎄??)
목차
안녕하세요. 백발청년입니다. 지난번 서바나링 리뷰에 이어 이번엔 SNS상에서 그렇게 핫하다는(그리고 심지어 이거로 인해 제 블로그에 유입되는 인원도 꽤 된다는) 무로 발거스본에 대해 리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언제나 말씀드리지만 본 포스팅은 무로-WBSKIN으로부터 단 한푼의 댓가도 받지 않았으며, 제품을 제공받거나 하지도 않았고 본인이 직접 구입해서 직접 써보고 어떤 효과가 있는지 직접 체험하고 느껴본 부분에 대해서만 리뷰를 진행합니다.
SNS에서 굉장히 핫하다고 하죠. 실은 이게 핫해진게 아마 작년쯤이었던 거로 알고 있습니다. 네이버에 광고를 얼마나 실어댔는지, 하단 쇼핑 광고란에는 언제나 실려 있는 상태입니다.
발거스본 네이버 광고는 몇달째 진행중
이 광고를 본게 벌써 2달이 넘은것 같은데 광고비를 얼마를 지출했을지 궁금궁금궁그미!!
2018년 9월 14일 기준 14900원, 소비자가 109,000원이라는데... 아무도 그 가격에 사지 않았다는 불편한 진실이...
광고페이지 보다 비싼 무로 홈페이지
무로 홈페이지 상에는 19900원으로 되어 있네요. 아무래도 광고를 클릭해서 구매하는게 가장 저렴할듯. 그래서, 이 핫한 아이들이 얼마나 핫한지 네이버에 검색을 해봤습니다. (티스토리 쓰면서 검색은 네이버에 하는 어리석은 백발청년같으니라고...)
발거스본 솔직 후기인데 솔직하지 못한거 같은 불편한 느낌
죄다 솔직후기인데 솔직하지 못한거 같은 불편한 기분 솔직한데 다이어트가 된다는??
발가락링 네이버 쇼핑 검색결과
비슷한 제품이 뭐가 있나 발가락링으로 검색해보니 이것 저것 있네요. 말 그대로 발가락에 이쁘게 꾸미기 용도인 링부터 시작해서 무지외반증 교정기, 제가 애용했던 서바나링, 신수지 발가락링 등등...
오른쪽 발에 힘차게 착용을 해보았습니다.
오늘도 언팩킹 없이 바로 즉각 착용 리뷰 들어갑니다. 재질은 엘라스토머 라는 소재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말랑말랑 하니 기분은 좀 묘합니다. 젓병에 사용되는 재질이라고 하는데요. 물에 씻으면 잘 씻기고 말리면 잘 마릅니다. 오른발과 왼발이 나뉘어져 있어, 한쪽을 잃어버리면 다시 구매해야 합니다. (다른것도 마찬가지겠지만.)
오른발에 착용후 자로 실제 크기를 재 보았습니다.
무로 발거스본은 서바나링과 다르게 발가락 사이에 잡아주는게 굉장히 큽니다. 엄지와 검지사이, 검지와 중지 발가락 사이가 약 10mm 정도로 넓은 편이고, 그 다음 부분부터는 5mm정도 입니다. 제품의 크기 자체가 크기 때문에, 발가락을 더 벌려줄거라는 기대감이 있네요.
그들이 광고하는 발거스본의 효과...
무로 발거스본은 여러가지 효과를 이야기 합니다. 자세교정, 몸의 중심잡기, 전신운동(??도대체왜?), 발의편안함, 지압효과, 올바른 걸음걸이 + 걸으면서 다이어트(??????)
직접 사용해본 결과 서바나링과 무로 발거스본의 차이점은 잘 빠지지 않는다.(이건 진짜 장점입니다. 빠질수가 없게 설계를 해놓았어요.) 그리고 무로 발거스본은 무지외반증 등으로 위의 그림과 같이 망가진 발을 교정하는데 매우 좋습니다.
발거스본 특장점 : 통풍효과! Good!
무로 발거스본의 두번째 특장점 발가락 사이를 강제로 벌려 놓기 때문에 발가락 사이에 통풍을 도와줍니다. 발의 질병. 이를테면 가장 유명한 무좀!!!!! 을 예방하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무좀은 발에 습기가 많은 상태에서 걸리기 쉬운 질병인데 통풍을 도와주기 때문에 발가락 사이에 땀이 차는걸 일정부분 방지해줍니다. 그래서 서바나를 낄때나 발거스본을 낄때나 둘다 무좀균이 번식하진 않았습니다. 이거만큼은 정말 만족만족 대만족!!! 그러나 무로 발거스본은 좀 과하게 발가락을 벌리는 편입니다. 그래서 평소에 꽉 끼는 신발, 구두, 운동화를 신는 경우 발의 양쪽 외곽부분이 상당히 아픈걸 느낄 수 있습니다. 운동화의 끈을 좀 풀어놓는다던지 하는 방법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발이 아파서 빼버리고 싶은 욕망을 참을 수 없습니다.
발거스본은 정말 걷기만해도 달리는 만큼의 운동효과를 줄까요?
무로 발거스본 발췌 : 발거스본은 숨은 근육 자극, 운동효과, 틀어짐 완화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아름다운 몸선을 만드는데 도움을 줍니다. 라고 하는데요. 네 뭐 그럴수 있죠. 그런 느낌을 받거나 실제로 그런 효과를 받은 사람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쇼핑몰에서 광고하고 있는 것 처럼 "걷기만해도 달리는 만큼의 운동효과를 제공하는데 도움을 준다." 는 개인적으로 동의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어디서 약을팔아?) 발을 교정하여 바르게 걸으며 올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라는 부분은 인정 할 수 있겠습니다.아무래도 발이 올바른 상태여야 올바르게 걷고 그래야 자세를 교정하는데 도움이 되겠죠. 그렇지만 걷기만 해도 달리는 만큼의 운동효과를 제공한다. 혹은, 다이어트에 이만한 효과가 없다는 식의 광고는 과대 과장광고일 수 있습니다. "이걸 착용하기만 하면 살이빠진다더라", "굳이 힘들게 땀흘리면서 운동 안하고 이거 착용하고 걸어다니기만 해도 살이 빠진다더라." 라는 식의 내용도 네이버 상위 노출 블로그의 후기에서 종종 볼 수 있었습니다.
무로 발거스본으로부터 제품을 제공 받지 못해서 쓰는 글이 아닙니다. 제품을 제공받으신 분들은 그래도 나쁜 후기를 쓰면 안된다고 생각해서 쓰신 글이겠지만, 검색을 하고, 후기를 읽고 구매를 결심한 수 많은 사람들이 그 후기로 인해 피해를 볼 수도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봤을때, 그런 거짓(?) 후기들로 치장된 제품 찬양은 해당 제품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회사에도 안좋은 영향을 끼칠 수도 있습니다.
제발 솔직후기라고 써놓고 솔직하지 않은 후기를 올리지 말아주세요. 이걸 착용하면 무슨 만병통치약처럼 모든 병이 다 낫고 심지어 걷기만해도 살이 쭉쭉 빠지고... 그런게 있으면 이걸 2만원도 안되는 가격에 판매하겠습니까? 그런 말도안되는 만병통치약이 있다면 저는 백만원이든 천만원이든 얼마든 지불할 의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2만원도 안되기에 "속는셈 치고 구매해보자.", "별 효과 없으면 버리지 뭐." 라는 생각들을 부추길 수 있는 그런 후기들로 인해 저처럼 팔랑귀들은 또 그런 후기에 낚여 제품을 구매하게 되겠지요.
수많은 블로거님들, 부탁드립니다. 솔직하지 못한 후기를 솔직 후기라고 올려서 더 많은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진 말아주세요. 그리고 네이버의 모 블로거님께서 악성 후기도 아닌 그저 나한텐 별 효과 없어요라는 식으로 포스팅을 남기신것을 제작사 측에서 네이버에 게재중단을 요청하는 등의 행동들이 있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제조, 판매를 하고 있는 회사에서는 제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 한들 안좋은 후기가 나오지 않으란 법이 없는데도 안좋은 후기는 일단 가리고 보자는 식이면 많은 분들이 그 회사에 가질 신뢰도가 떨어질 우려가 있습니다. 때문에, 그런 행동들은 가급적 지양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여기까지 읽으셨다면 밑에 공감버튼 한번씩 꾸욱 눌러주시는 센스!!
감사합니다.
'취미생활 > 낭비인가 혹은 투자인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이소 잇템! 단돈 천원에 얻는 다이소폼클렌징거품기 (0) | 2018.09.26 |
---|---|
GTX2080? RTX2080? GTX1080과의 차이점, 향후 가격예상, 채굴가능할까요? (1) | 2018.09.26 |
가성비 최고의 다이어트 어플, 삼성헬스 (2) | 2018.09.10 |
삼성헬스 리뷰예정 (0) | 2018.09.08 |
독서의 넷플릭스 밀리의서재 (0) | 2018.09.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