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발 청년 햄버거 메뉴

목차

    라이프익스텐션 AMPK 메타볼릭 액티베이터의 주요 효능은 체지방 감소이다. 특히 복부지방감소를 목적으로 섭취하는 경우가 많다. 그외에 근육량증가라는 부스터 목적과 식용 감소라는 효능도 있다. 부작용은 불면증이 올 수 있고 가슴이 답답하거나 가려움증이 생길 수 있다. 아래에서 필자가 약 2개월간 메타볼릭 액티베이터를 매일 아침 1회씩 섭취한 것을 바탕으로 효능이 어떠한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AMPK메타볼릭액티베이터 사러가기👆

    라이프익스텐션 AMPK메타볼릭 액티베이터

    AMPK 뜻

    AMPK는 약어이다. 본래는 Adenosine Monophosphate-activated Protein Kinase라 하여 에너지 대사를 조절하는 효소이다. 쉽게 말해 우리 몸이 에너지를 사용하는 방식을 조절하는 마스터 스위치라고 보면 되겠다. 이 효소는 에너지가 부족하거나 배고플 때 활성화 되는데, 이 효소가 활성화 되면서 균형을 회복하는 역할을 한다.

    AMPK효능

    1. 다이어트(복부지방제거 특화)

    인슐린과 글루카곤의 차이를 먼저 알아보자. 인슐린은 지방 축적을 하는 녀석이다. 탄수화물이나 당을 섭취할 경우 인슐린의 분비가 증가된다. 글루카곤의 경우 지방을 태워주는데, 공복시 분비량이 늘어난다. 그래서 간헐적 단식을 진행하는 경우 공복시간을 오랜시간 유지해서 글루카곤의 분비량을 늘려 체지방을 태우는것이 기본적이다. 공복인 때 탄수화물이 소진되고 공복 8시간부터 체지방이 본격 소모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12시간 이상과 같이 공복 시간이 길어질수록 체지방 소모가 가속화되는데,  문제는 이렇게 단식을 통한 다이어트를 진행할 때 단백질이 함께 빠져 근손실이 발생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운동을 해야하느니, 단백질 보충제를 섭취해야 한다느니 하는 이야기가 나오는 것이다.

    이것이 다이어트 및 뱃살빼기의 이론적인 이야기인데, 뱃살을 좀 더 쉽게 빼는 방법이 바로 AMPK를 이용하는 것이다. 전문적인 이야기는 고약사와 같은 전문가에게 듣기로 하고,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AMPK 효소로 체지방을 연소하는데 도움을 받는 것이다. AMPK는 위에서 설명했던 것과 같이 에너지 대사를 조절하는 효소로 세포가 스스로 생존하기 위한 자가포식 행위인 오토파지를 활성화 시키는데, 이 효소가 활성화 되려면 체지방을 태우게 되는 시점인 12시간 이상의 공복시간을 갖거나 30분 이상의 유산소 운동을 해야 한다. 그래서 AMPK효소를 반 강제로 활성화 시켜주는 영양제를 섭취하면 조금 덜 어렵게 다이어트를 진행할 수 있다는 것이다.

    AMPK가 배고픔이나 포만감에 반응하고 기능하는데 그치지 않고 에너지를 저장하고 사용하는 방식에 영향을 준다는 점에서 지방이 주로 위치해 있는 뱃살에 타격을 줄 수 있다는 연구결과도 있으며, 특히 AMPK Meatabolic Activator와 같은 제품은 타겟 자체를 Fights Belly Fat으로 잡아 놓은 것을 알 수 있다.

    2. 노화방지

    우리몸에는 때때로 더 이상 작동할 수 없는 죽은 세포들이 있다. 이런 손상되고 죽은 세포를 제거하는 역할이 바로 AMPK의 역할이다. 자가포식과 재활용을 촉진시켜 죽은세포는 제거하고 손상된 세포는 재활용을 하는 것이 AMPK이다. 이런 효과는 우리의 DNA를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로 인해 세포의 효율성을 높여 미토콘드리아의 기능성 장애로 인해 발생하는 알츠하이머나 파킨슨병과 같은 퇴행성 장애 뿐만 아니라 심혈관 질환과 노화를 방지하기도 한다.

    3. 근육량증가

    위에서 이야기 했던 것과 같이 AMPK는 우리의 몸에서 에너지가 효율적으로 현명하게 사용하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근육이 제대로 작동하기 위해 에너지가 많이 필요한데, 이런 과정에서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한다면 근육의 증대에도 큰 영향을 끼치는 것이다. 근성장은 결국 근육에 상처를 입히고 근육이 회복하는 과정에서 굳은살 처럼 더 크게 회복하는 것을 의미하는데, 이런 새로운 근육 조직을 만드는 것을 AMPK가 도울 수 있도록 우리몸에 신호를 보내는 것이다.

    4. 염증감소 및 항산화

    염증은 많아질 수록 우리몸의 손상을 가져올 수 있다. AMPK효소가 항산화 단백질 생성을 촉진하여 염증과 관련된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AMPK부작용

    AMPK가 과다하게 활성화 되는 경우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러한 부작용에 대해 쉽게 설명해보겠다.

    1. 저혈당

    위에서 AMPK는 우리 몸이 에너지를 현명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고 했다. 그러나 만약에, AMPK가 너무 과다하게 활성화 된다면 혈당 수치를 너무 낮게 떨어뜨릴 수 있다. 이로 인해 저혈당이 발생하거나 빈혈과 같은 어지러움증을 유발할 수 있다. 그래서 일반적인 AMPK 영양제는 하루 1알 섭취로 제한을 하고 있다.

    2. 근손실

    AMPK가 근육을 생성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했다.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때문인데, 너무 많이 활성화 될 경우 에너지를 받아오는 곳을 지방이 아닌 근육으로 삼을 수 있다는 것이다. 즉, 지방을 분해해서 에너지를 소비해야 하는데 지방을 넘어서 근육을 분해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다. 때문에 AMPK 영양제를 과다하게 섭취하는 것은 옳지 못하다.

    라이프익스텐션 AMPK메타볼릭 액티베이터 특징

    1. 돌외잎 추출물, 헤스피리딘의 간단한 구성

    AMPK를 활성화 시키는 것으로 알려진 돌외잎 추출물은 건강한 혈당수치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고, 에너지 생산을 개선하며 전반적인 건강상의 이점을 가지고 있다고 알려져있다. 헤스피리딘의 경우 오렌지 혹은 자몽과 같은 감귤류에서 발견되는 천연 화합물인데 헤스피리딘 역시 AMPK를 활성화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헤스피리딘에서는 세포를 손상으로 부터 보호하는 역할과 함께 항산화 특징을 갖고 있다고 알려져 있다.

    2. Non-GMO

    라이프익스텐션의 AMPK메타볼릭 액티베이터에는 유전자 변형 제품이 들어가 있지 않다. Non-GMO라는게 익숙하지 않겠지만 해외 선진국에서는 꽤나 중요한 요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한다.

    3. 하루 1알의 간편한 섭취

    하루에 아무때나 1알만 섭취하면 된다. 필자의 경험에 따르면 왕성한 신체활동을 하기 30분에서 한시간정도 전에 섭취하는 것이 가장 효과가 좋았다. 같은 환경에서 같은 양을 움직였는데 30분에서 한시간전에 섭취했을 때와 그냥 아무때나 섭취했을 때 흘리는 땀의 양에도 차이가 있었다. 간편하게 태블릿으로 한알만 섭취하면 되니 가능하면 신체활동 전에 섭취함는게 좋겠지만 그게 어렵다면 사무실 책상에 올려두고 출근 시 섭취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다. 필자의 경우엔 주로 아침에 출근하면서 바로 한알 섭취하곤 한다.

    4. 뱃살빼기에 중점(중요)

    라이프익스텐션의 이 제품은 대놓고 Fight Belly Fat이라는 문구를 작성해두었다. 실제로 필자가 수 없이 많은 체지방 분해용 영양제를 섭취했으나 이렇게 뱃살이 더 많이 빠진 경우는 AMPK가 유일했다. 다른 체지방 분해제 같은 경우엔 전체적인 체지방이 빠지는 느낌이라면, AMPK는 뱃살이 유독 더 많이 빠진 느낌이다.

    강력한 다이어트제 하이드록시컷(Hydroxycut) 하드코어 엘리트

     

    강력한 다이어트제 하이드록시컷(Hydroxycut) 하드코어 엘리트

    안녕하세요. 백발청년 입니다. 오늘은 인바디를 찍은 기념으로, 다이어트 관련 포스팅을 두개나 하게 되었습니다. 다소 성공적인 한달이었다고 판단이 되므로 하이드록시컷의 리뷰도 함께 진행

    whiteheadyouth.tistory.com

    마치며(주의사항)

    AMPK메타볼릭액티베이터 사러가기👆

    AMPK의 효능은 들어보면 굉장히 그럴싸하다. 마치 하루에 한알 먹기만 하면 자동적으로 뱃살이 빠지고 몸이 가벼워지며 근육량이 늘어날 것만 같은 마법의 영양제같다. 그러나 모든 다이어트에는 신체활동이 필수적이다. 침대에 누워서 잠만자고 돌아다니지 않으며 먹고싶은걸 다 먹으면서 연예인과 같은 몸매를 갖고 싶다는건 지나친 욕심이다.

    내 몸을 관리하는데 도움을 주는 정도의 영양제일 뿐이지, 절대로 마법의 약은 아니다. 신체 활동이 왕성한 사람이 섭취할 경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운동을 하면서 섭취하면 운동의 효과가 좀 더 좋게 나타날 수 있다. 그러나 위에서 이야기 했던 것과 같이 신체활동 없이 영양제만 섭취한다면 효과를 못볼 가능성이 매우 농후하다.

    만약 본 포스팅의 링크를 클릭해서 제품을 구매할 경우 필자에게 일정 수수료가 지급될 수도 있다.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스크립트는 script로 수정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