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발 청년 햄버거 메뉴

목차

    언마이너블은 지금 존재하는 거의 모든 풀 중에서 가장 많은 수수료를 떼고 있거나 혹은 가장 적은 코인을 리워드로 지급하고 있는 곳 입니다. 가장 많은 사람들이 채굴중에 있는 이더리움, 이더리움 클래식, 레이븐코인 부터 시작해서 별의 별 알트코인들을 채굴할 수 있다고 알려진 언마이너블은 사실 이더리움을 채굴하여 (ETHash이용) 해당 코인으로 바꿔주는 것 입니다. 다른 알고리즘도 있으나 (ETChash, KAWPOW) 대부분은 그냥 이더리움을 채굴하게 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당신은 도지코인, 칠리즈, 시바이누, 솔라나, BNB 등 유명한 코인을 채굴하고 있다고 믿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그저 다른 코인을 채굴해서 해당 코인으로 바꿔주는 것 뿐입니다. 뿐만 아니라 일부 코인의 경우 출금이 안되고 있다는 소식도 들려오는데요. 아래에서 채굴량이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지코인(Doge) 채굴을 언마이너블(unmineable)로 한다고? 왜 손해보면서 해?

     

    도지코인(Doge) 채굴을 언마이너블(unmineable)로 한다고? 왜 손해보면서 해?

    한때 일론머스크가 가장 좋아하는 코인이며, 아들에게 채굴기를 구입해 주었고, 자신이 도지파더(Doge Father)라고 소개하며 큰 인기를 끌었던 도지코인. 가격이 한 때 800원을 넘기며 1원 미만에 구

    whiteheadyouth.tistory.com

    똑같은 코인으로 똑같은 해쉬값을 이용해서 계산했을 때 예상되는 채굴량으로만 보아도 언마이너블 자체의 채산성이 굉장히 떨어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래의 사진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miningcalc.kr/ 채산성 계산기를 이용해서 계산한 결과 : 1일 24EA

    먼저 채산성 계산기인 https://miningcalc.kr/ 에서 계산을 진행해보았습니다. 24.58해쉬를 이용해서 채굴을 할 경우 레이븐을 일일 24.3796개 채굴할 수 있다고 하는군요. 물론 반올림한 결과값임을 참고바랍니다. 또한 이 곳은 풀에서 데이터를 전송받아 계산하는 것이기 때문에 결과값이 정확하진 않습니다. 

     

    채굴 채산성 및 수익률 계산기 마이닝풀허브 이더마인 나노풀 조회 - miningcalc.kr

    나노풀 조회 나노풀의 채굴 잔고와 업비트 시세를 연동하여 현재 잔고에 대한 자산을 간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업비트의 실시간 시세가 연동되어 있으므로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자산의

    miningcalc.kr

    헬로 마이너 계산된 예상 수익 : 일 19개

    헬로마이너 https://hellominer.com/RVN/RvnHome.aspx 에서 계산된 예상수익은 일 19개 입니다. 6시간 평균해시 값이 변하면 이 값이 변하므로 기준 해시는 6시간 평균 해시인 24.58로 잡았습니다. 확실히 채산성 계산기보다는 떨어지는 값이네요.  아래는 헬로마이너와 T-rex를 이용해서 채굴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 입니다.

    급등예정인 레이븐코인 채굴하는 가장 쉽고 안전한 방법을 알아보자..

     

    급등예정인 레이븐코인 채굴하는 가장 쉽고 안전한 방법을 알아보자.

    얼마전 포스팅 했던 도지코인을 언마이너블로 채굴하지 말라는 글에 이어, 오늘은 손해보지 않고 제대로 채굴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준비물은 VRAM 4gb 이상의 GPU를 탑재한 데스크탑

    whiteheadyouth.tistory.com

     

    그리고 이제 언마이너블을 이용한 채굴 수익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깜짝 놀라실건데요. 아래에서 함께 보시죠.

    언마이너블 예상 수익 : 일 17개

    같은 해쉬값을 토대로 계산하여도 언마이너블이 턱없이 부족한 것을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채산성 계산기 기준으론 거의 7개의 차이(30% 차이)가 보이며, 헬로마이너 기준으로 계산해도 10%넘는 차이가 나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GUI 인터페이스가 편리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접근성을 주기 때문에 포스팅 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언마이너블을 소개하곤 하는데요. 하루 10%씩 손해를 보면서 굳이 채굴을 하고 싶으신가요? 트레이딩에서 하루 10%씩 지속적인 손해를 보고 있다면 그 거래 하시겠습니까? 

    채굴 하고 싶으시다면 꼭 위에서 설명했던 것처럼 제대로 된 채굴 방법을 익히셔서 채굴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스크립트는 script로 수정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