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코인 채굴하는 방법(+전망, 같이오를코인)
목차
일론머스크의 도지코인 사랑
일론머스크로 인해 핫했던 도지코인, 업비트에 원화상장 당시 80원 수준이던(내가 처음 본 가격은 0.1원 정도 밖에 안했기도 했다.) 5월 8일 일론머스크가 SNL에 출연할 쯤엔 1달러를 목전에 둔 880원을 넘기는 기염을 토하기도 하였다. 그러나 그 이후 기대가 과했던 탓인지 가격은 상당한 급락을 하였고, 190원까지 내려왔다가 이제 300원대에 안착한 상황이다. 도지코인을 지금 사는 것이 어떠할까에 대해 미리 전망에 대해 결론을 내려보자면, 나는 적어도 1달러 인근까지는 갈 것으로 판단, 내 보유 도지코인의 절반 정도는 1달러 * 원달러환율 * 김프10%를 곱한 금액에 매도를 걸어두었고, 나머지는 내 몫이 아니다 생각하여 매매를 하지 않고 있다. 여기서 내 투자 원칙을 이야기하자면, 휴지조각이 되더라도, 공중분해가 되더라도 절대 매수한 가격 아래에서 팔지 않으며 내가 매수한 가격의 배수에서 절반씩 매도하는 전략을 취하고 있고(원금회수), 그 이후 매수한 총량에서 20% 정도는 내 몫이 아니라며 남겨두고 있다. 이렇게 남겨둔 금액들이 내게 큰 수익을 안겨주고 있기도 하다. 트론을 2017년도 5원에 구매해서 원금의 몇배를 뽑아먹고도 아직도 원금의 20배 만큼의 금액을 들고 있다는 것이 그 반증이기도 하다. 그렇다면 도지코인은 어떻게 구해야하는가에 대해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자.
도지코인은 어떻게 얻을 수 있는가?
도지코인을 구매하는건 어떤가?
도지코인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가 있다. 첫째로 거래소에서 구매를 하는 방법이다. 사실 신경을 크게 쓰지 않으면서도 쉽게 도지코인을 얻는 방법이 구매를 하는 방법일 것이다. 그저, 내가 목표하는 금액에서 일정 배수혹은 비율만큼 떨어져 있다면 매수하고 목표하는 금액에 매도를 하면 그만이다. 필자는 적어도 3배 미만에선 매도하지 않는다. 물론 실험적인 측면으로 매 5%씩 복리로 투자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연구하고 있지만, 나 같이 매번 거래를 할 때마다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들에겐 그저 매수가, 매도가를 정하고 그 가격에 거래를 걸어놓고 기다리는 것이 속 편하다. 언제까지 호가창을 보고 언제까지 차트를 분석할 것인가? 물론 차트를 분석하고 호가창을 보며 사람의 심리를 분석한다면 목표가액이 언제오는지, 그리고 언제 매수를 하는 것이 합리적일지 판단하는데 좋을 수 있으나, 나처럼 스트레스를 받거나 귀찮다면 그냥 적당한 종목을 적당한 가격에 매수하고 목표한 가격에 매도하면 그만이다. 그러나 오늘의 주제는 도지코인을 채굴하는 방법에 대한 것이기 때문에 아래에서 도지코인 채굴하는 방법에 대해 다뤄보고자 한다. 그리고 바로 아래엔 그동안 작성했던 채굴에 대한 이야기를 남겨놓았다. 참고하시기 바란다.
급등예정인 레이븐코인 채굴하는 가장 쉽고 안전한 방법을 알아보자.
노트북으로 코인 채굴을 하는것이 과연 합리적인 선택인가?(TFG5597XG)
도지코인을 채굴하는 방법은 xxx다.
아마, 이 포스팅을 보고 있는 많은 이들이 들어보았을 만한 이야기는, 노트북으로도 채굴이 가능하다. 집에 있는 PC로도 도지코인을 채굴할 수 있다. 는 이야기일 것이다. 불가능한 이야기는 아니나, 과연 그것이 합리적인가에 대해서는 한번 따져볼만 하다. 우선 와우도지라든지, 혹은 기타 스캠사이트를 논외로 하고, 실제로 해쉬파워를 이용한 채굴법에 대해 이야기하자면, 노트북으로 채굴? 가능하다. 집에 있는 데스크탑으로 채굴? 가능하다. 다만 굉장히 비 합리적이다. 그 이유는 도지코인을 채굴하기 위해서 선행하여 진행되어야 하는 것이 바로 라이트코인을 채굴하는 것 이다. 물론, 일부 언마이너블로 채굴을 한다든지 하는 이야기들이 있으나, 그것은 바로 아래에서 왜 하지 말아야 하는 짓인지에 대해 언급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란다.
도지코인(Doge) 채굴을 언마이너블(unmineable)로 한다고? 왜 손해보면서 해?
언마이너블에 낚이지 마세요. 손해보고 있는거 증명해드림.
위 링크에서 볼 수 있듯이, 언마이너블은 해당 코인을 직접 채굴하는 것이 아닌, 이더리움등의 코인을 채굴하여 환전해주는 시스템으로, 같은 해쉬파워로 채굴을 한다면 손해를 볼 수밖에 없는 시스템이다. 게다가 유저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며 만들어진 프로그램은 같은 스펙으로 채굴을 한다하여도 더 낮은 해쉬파워를 부여하게 되니, 결과적으로 손해를 보게 되는 셈이다. 즉, 도지코인을 채굴한다며, 엑시인피니티를 채굴한다며 언마이너블에서 채굴을 하는것은 바보같은 짓이다. 그냥 이더리움을 채굴하라. 그리고 채굴된 코인으로 다른 코인을 구매해라. 그게 당신에게 남는장사이다. 그러나 우리는 오늘 언마이너블에대해 알아보는 것이 아닌, 도지코인을 직접 채굴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하는 것이기 때문에, 그 내용을 이야기하도록 하겠다.
도지코인은 앞서 말했던 것처럼 라이트코인을 채굴하면 보너스 보상으로 주어지는 코인이다. 지금의 채산성은 그 개념이 역전되었긴 하지만 말이다. 라이트코인을 한개 채굴하면 2500개의 도지코인이 주어지는데, 지금의 채산성은 그 도지코인이 앞서는 상황이라는 이야기이다. 그렇다면 라이트코인은 어떻게 채굴해야하는가? 라이트코인은 Scrypt라는 알고리즘으로 채굴이 되는데, 이 알고리즘은 본래 GPU로도 채굴이 가능했다. 물론 현재도 GPU 및 CPU를 이용해서 채굴이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 다만, 굉장히 낮은 해쉬파워로 인해 아무런 소득을 얻지 못한다. 따라서 라이트코인은 이 Scrypt라는 알고리즘을 이용한 ASIC 장비를 통해 채굴할 수 있다. 다시 정리하자면, 도지코인을 채굴하기 위해 라이트코인을 채굴해야하고, 라이트코인은 Scrypt 알고리즘을 사용하는 ASIC정비를 이용해서 채굴할 수 있다. 즉, 도지코인은 Scrypt 알고리즘의 ASIC 장비를 이용해야 채굴이 가능하다. 그 채굴기는 어디서 구하는가?
도지코인을 채굴할 수 있는 ASIC장비
먼저, 가장 최신형 ASIC 장비를 알아보자. Antminer사의 L7이라는 장비인데, 이는 오버클럭 없이 순정 상태에서 한대를 돌리면 매일 391개의 도지코인을, 그리고 0.2개의 라이트코인을 채굴할 수 있는 장비이다. 현재 도지코인 가격 340원 기준 도지코인 132,000원, 라이트코인 가격 28만원 기준 56,000원을 매일 채굴할 수 있다. 즉, 한대가 벌어들이는 총액은 188,000원이라는 셈이고, 현재가격이 영원히 유지된다는 가정하에 매달 564만원, 매년 6862만원을 벌어들이는 기계이다. 왠만한 중소기업 차장, 부장급 연봉을 벌어들이는 기계라는 이야기이다. 물론, 현재가격이 영원히 유지될 리 없고, 라이트 코인의 채굴난이도가 점차 증가되기 때문에 채굴량에 변화가 있고, 금액의 변화가 있겠지만, 현재로서는 가장 최고의 장비이다. 구매처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asicminervalue.com/miners/bitmain/antminer-l7-9-5gh
그러나 실제로 이 장비는 개인이 구매할 방법이 없다. 일단 물량이 없고, 물량이 풀린다 하더라도 개인이 구매할 방법이 없기 때문에, 혹여 구할 수 있다면 부럽다고 한마디 하고 싶다. 그렇다면 구할 수 있는 현실적인 장비를 한번 알아보자.
Antminer사의 L3+이다. 국내에 가장 많은 물량이 풀려 있는 ASIC장비 중 하나이다. 2021년 초까지 이 장비의 가격은 10만원도 하지 않았다. 그도 그럴것이, 이 장비를 가동하면 손해였기 때문이다. 그러나 출시된지 4년이 지난 지금 이 장비의 매매 가격은 출시가를 뛰어넘은지 오래되었고, 없어서 못사는 장비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이 장비는 중고나라 혹은 땡글, 채굴나라와 같은 채굴 전문 커뮤니티 혹은 중고장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쇼핑몰에서도 구매할 수 있는데 아래의 링크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만약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구매시 일정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다.)
그러나 이 장비를 저 위의 쇼핑몰에서 구매하진 말자. 그냥 이런 기계가 있구나 하는 생각만 하면 된다. 비싸다. 국내에서 중고거래하는게 더 싸다.
도지코인은 아직까지 일론머스크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실생활에서 사용이 가능한 useable coin으로 활용될 것이고, 실제로 미국에선 이더리움보다 도지코인을 아는 사람이 더 많을 정도로 실생활에 스며들고 있다. 때문에 가격은 분명 전고점 위로 오를것으로 판단된다.(물론 투자에 대한 선택은 본인에게 있다.) 또한, 도지코인의 인기와 함께 같이 동반 성장할 코인은 무엇이겠는가? 유사 밈코인의 성장은 잠시뿐이다. 만일 도지코인이 지속적인 성장을 한다면, 도지코인을 얻기 위해 반드시 수반되어야 하는 행동이 바로 라이트코인 채굴이다. 라이트코인에 채굴자가 몰린다면 당연 라이트코인도 가격이 오를 것이고, 이는 실제로 채굴을 하고 있는 본인이 가장 잘 알고 있다. 필자는 매일 오르고 있는 라이트코인의 채굴난이도로 가슴이 매우 아프다. 그러나 라이트코인과 도지코인이 향후 내게 안겨줄 수익을 생각하며 애써 웃으려 하고 있다.
그리고,,,
ASIC 채굴기를 집이나 사무실에서 돌릴생각은 하지말자. 켜보면 깜짝 놀란다. ^^
'경영과 투자와 공부 > Crypto Currenc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록체인에 대한 기술적인 접근법(블록체인 개요, 블록체인의 작동, 비트코인원리) (0) | 2021.11.16 |
---|---|
2021.11 현재 채굴가능한 코인 리스트(언마이너블에게 당하지 말자.) (0) | 2021.11.12 |
언마이너블에 낚이지 마세요. 손해보고 있는거 증명해드림. (5) | 2021.10.13 |
급등예정인 레이븐코인 채굴하는 가장 쉽고 안전한 방법을 알아보자. (5) | 2021.10.10 |
도지코인(Doge) 채굴을 언마이너블(unmineable)로 한다고? 왜 손해보면서 해? (0) | 2021.10.10 |